법무법인 율림

네이버 톡톡

회생·파산 후기

회생·파산 후기
사전방지대책
절대금지사항
불법추심탈출방법
 
 

절대금지사항

Home > 신용회복 > 절대금지사항  
 
 

사람잡는 대환 대출

대환이란 쉽게말해 카드빚을 내고 갚지 못하는 경우 지금까지의 원리금을 원금으로 하여 새로이 대출을 내서 카드빚을 갚고 새로운 대출을 장기 분할 상환하는 채무조정 시스템을 말합니다.
즉 기존 원리금을 새로이 원금으로 하고 새로운 대출을 장기 분할 상환하는 구조의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대환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이자덮어쓰기” 라고말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카드사에 1,000만원 카드빚이 있었는데 이제 이자가 붙어서 이자가 100만원이라고 하면 카드는 1,000만원에 연28%의 단리가 적용되지만 대환은 1,100만원에 28%의 복리가 적용됩니다.(대환대출 연체시)
복리는 이자를 또다시 원금으로 하여 거기에 다시 이자를 붙이는 식이므로 금융기관의 이자놀이는 마치 멈출줄 모르는 폭주기관차와 같다고 할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추심으로인해 힘들더라도 이자율이 낮은 경우가 아니고서는 결코 대환대출을 받아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같이죽기-보증

또한 자신이 채무에 대하여 상환능력이 없으면서 친구나 친지들을 끌어들여 대환대출등에게 보증을 부탁하여 보증을 세우는 경우 금융기관의 이자놀음 수렁에 소중한 사람들을 끌어들여 결국 인간관계마져도 황폐화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보증인을 세운 대환대출 연체율이 절반을 넘는다고 하니 아무리 어려워도 보증을 세워서 잠깐 피해보자는 생각은 절대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카드에서사채까지 돌려막기

보증인으로 세워두었던 일가친척과 친구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대출금등의 일시상환이 걱정되어서 신용불량자가되어 직장에서 쫓겨나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서, 부모가 사는 집이 경매로 넘어갈것이 두려워서, 돌려막기를 시작하게 되는 계기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한계가 오고 그 사실을 숨기면 숨길수록 돌려막기가 계속될 수록 손해라는 사실을 알게될 즈음에는 이미 그 누구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치닫고 맙니다.
돌려막기는 맨 처음 한개의 카드를 결제하기 위해 다른 카드의 현금서비스를 받게 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렇게 한장한장 카드가 늘어나고 그마저도 더 이상 여의치 않게 되면 카드깡과 연체 대납업자를 찾게 되고 결국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난 원금과 이자, 높은 수수료를 감당하지 못하고 주저앉게 됩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시작되는 돌려막기는 시간벌기에 불과한 미봉책으로 그 결과는 참담하게 자신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이   름 관심분야  
연락처 채무